로고

천도교
로그인 회원가입

역사학자 전우용의 송로버섯 오찬 평 > 자유게시판

회원메뉴

쇼핑몰 검색

  • 천도교소식
  • 자유게시판
  • 천도교소식

    자유게시판

    역사학자 전우용의 송로버섯 오찬 평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김세종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5,787회   작성일Date 16-08-14 20:39

    본문

    청와대 송로버섯 오찬SNS “가격 검색하니 최고 16? 후덜덜

    전우용 역사학자는 캐비어송로버섯 등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 새 지도부의 청와대 오찬 메뉴에 대해 저런 거 먹으면서 서민 가정 전기료 6천원 깎아주는 문제를 진지하게 논의했다는 거군요라고 비판했다.

    전 학자는 12일 트위터를 통해 고작 몇 천 원 가지고 징징대는 서민들이 얼마나 찌질하게 보였을까?”라면서 이같이 개탄했다.

     <?xml:namespace prefix = o />

    앞서 박근혜 대통령은 11일 이정현 신임 대표 등 새누리당 새 지도부를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했다.

    오찬 메뉴에 대해 매일경제가 박 대통령의 배려는 오찬 메뉴에서 고스란히 드러났다바닷가재, 훈제연어, 캐비아 샐러드, 송로버섯, 샥스핀 찜, 한우 갈비 등 최고의 메뉴로 코스 요리를 준비하면서도 이 대표가 좋아하는 냉면을 특별히 대접했다고 보도하면서 SNS에서 큰 관심을 모았다.

     

    전 학자는 조선시대 임금도 가뭄, 혹서 등으로 백성이 고생할 땐 감선령을 내렸다임금 밥상에 올리는 반찬 가짓수를 줄이라는 것이라고 역사를 되짚었다. 그는 고통을 분담하는 시늉이라도 해야 백성의 삶을 조금이라도 이해할 수 있다는 건, 조선시대 임금도 알았다고 박 대통령을 비난했다.

     

    SNS에서는 송로버섯과 캐비어의 가격이 화제가 됐다. 냉동 송로버섯은 지마켓에서 현재 500g1583160원에 판매하고 있다. 캐비어는 30g125130원에 판매되고 있다.

    주간경향 <[화제]16000만원짜리 송로버섯 군침’> 기사에 따르면 푸아그라, 캐비아와 함께 서양 3대 진미로 꼽히는 송로버섯은 201011월 이탈리아 경매에서 900g짜리가 16000만원에 낙찰됐다. 1g18만원꼴이지만 역대 최고가는 아니라고 한다. 2009년 열린 경매에서는 1g20만원이 넘는 가격에 낙찰된 바 있다고 매체는 보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