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덕 166년 3월 온라인 어린이 시일식 봉행
페이지 정보

본문
시일식 봉행과 어린이들을 위한 독립운동가 역사북아트

포덕 166년 3월 9일에는 포덕 166년을 맞아 어린이 시일식이 세 번째 시일을 맞이하게 되었다.
3월 시일식에서는 부산시교구 윤수호 어린이가 집례를, 서울교구 김교영 어린이가 경전봉독을 하였다. 설교는 선구교구 박대현 동덕님이 맡아 어린이들에게 좋은 말씀을 전해주셨다.
온라인 시일식은 11시부터 11시 30분까지 진행되었으며, 시일 이후 11시 30분부터 12시까지는 어린이들을 위한 활동이 진행되었다. 사전에 시일 및 활동에 필요한 교구와 재료들을 시일 전에 신청한 교구와 자택으로 발송하였으며 이번 어린이 활동은 천도교 대학생단 이예나 동덕이 ‘독립운동가 역사북아트’를 진행하였다.
대표적인 독립운동가이신 손병희스승님에 대한 공부를 먼저 한 후, 독립운동가 역사 북아트 활동을 통해 김구, 안중근, 윤봉길, 유관순, 서재필, 주시경, 신채호 등의 업적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각 인물의 이야기를 읽고 그림과 글로 표현하며 역사에 대한 관심을 키웠다. 열심히 북아트를 완성한 아이들은 서로의 작품을 공유하며 독립운동가들의 정신을 되새겼고, 뜻깊은 활동을 마무리했다.


현재 온라인 어린이 시일식은 매달 둘째 주 일요일 오전 11시에 시작되며, 전국의 교구 어린이들이 온라인을 통해 함께 시일을 봉행하고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또, 매월 둘째, 넷째 시일 저녁 9시에는 중학생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 저녁 기도식이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으니 참가를 희망하는 교구 및 어린이들은 천도교 청년회로 문의하면 된다(010-7172-5660)
기사 및 사진 제공 : 천도교청년회
- 이전글포덕 166년 천도교 남정포 정기총회 및 강도회 개최 25.03.28
- 다음글제54차 천도교청년회 정기총회 및 대학생단 신입생 환영회 성료 25.03.2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