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구, 일본 고베교구와 합동시일식 봉행
페이지 정보

본문
3월 2일, 교토 의암성사 사적지 답사

아산교구(교구장 채수엽)는 3월 2일 오전 10시 일본 고베시(神戶市) 나가타구(長田區)에 있는 고베교구를 방문하고, 오전 11시 고베교구 교인들과 함께 합동시일식을 봉행하였다.
이날 시일식은 김청길(金淸吉) 동덕의 집례로 식순에 따라 김용부(金勇夫, 남)의 청수봉전, 심고, 주문3회병송에 이어 김문자(金文子) 동덕의 경전봉독(도수사), 천덕송합창(대신사환원기도가), 김태환 교구장의 설교(오관실행과 행복), 천덕송합창(위령송), 심고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시일식 후에는 고베교구 여성회원이 준비한 지짐(전)과 떡, 김치와 배달된 도시락(스시)로 점심을 함께 나누며 서로의 기화를 도모하였다. 이번 합동시일식에는 아산교구 교인 8명 등 모두 12명이 참가하였다.
아산교구는 일본 간사이(關西) 지역 의암성사 사적지 답사의 일환으로 2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3박 4일간 현지를 방문하였고, 특히 고베교구에서 합동시일을 봉행하기 위해 일정을 맞추었다. 아산교구는 고베교구 합동시익실 외에도 의암성사가 머물렀던 교토(京都)의 쇼고인(聖護院) 일대와 의암성사가 포덕 44년경 천도교 청년을 유학시킨 고노에(近衛)중학교를 답사하였다. 이외에도 일제강점기 강제동원의 현장이며 재일 한인의 역사와 삶을 기록하고 있는 교토 우지시(宇治市) 이세다쵸(伊勢田町) 우토로평화기념관(ウトロ平和祈念館)을 관람하고 기요미즈데라(淸水寺) 등을 둘러보았다.
- 이전글제 161주기 대신사 순도일 및 합동위령식 봉행 25.03.28
- 다음글3·1절 106주년 기념식 "3·1대혁명, 모든 독립운동의 원천" 25.03.2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